본문 바로가기
건강, 운동

잠이 보약! 어떤자세로 자는게 좋을까? 올바른 수면습관으로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봐요.

by 잡학다식 2023. 3. 6.
728x90
반응형

올바른 자세로 자는 잠은 보약입니다.

사람마다 자는 자세가 다 다른데요, 특히나 한쪽으로만 누워서 자는 사람들이 많아요. 이렇게 한 쪽으로만 자면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고 올바른 수면자세에 대해 알아볼게요.

 

어느쪽으로 누워서 자는게 좋을까? 정답은 둘다입니다.


잠잘 때 오른쪽으로 누워자는게 좋나요 왼쪽으로 누워자는게 좋나요?

정답은 둘다 좋아요! 입니다. 하지만 각각 장단점이 있답니다. 먼저 장점으로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소화불량 개선과 위산 역류 방지 효과가 있다고 해요. 단점으로는 장기능이 약한 경우엔 오히려 속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얼굴 비대칭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잠은 보약입니다. 물론 바른자세로 잘때 말이죠.


그럼 어떻게 자야할까요?

왼쪽으로 자든 오른쪽으로 자든 상관없지만 척추건강을 위해서는 천장을 보고 똑바로 누운 자세가 제일 좋다고 하네요. 옆으로 누울때는 무릎 사이에 베개를 끼고 다리사이에 쿠션을 끼는것이 좋습니다. 엎드려 자는건 목뼈 변형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피하는게 좋아요.


오늘은 건강한 수면 습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하루 7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가지고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유지한다면 면역력 증진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큰 활력소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모두모두 꿀잠 주무시고 내일도 화이팅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