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이미지의 품질은 그대로, 용량은 1/4로 줄여서 사용해보세요. 블러그나 SNS의 반응속도가 두배이상 빨라집니다.(사진)

by 잡학다식 2022. 2. 19.
728x90
반응형

사진이나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일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처럼 블로그를 쓰기 위해서, 또는 SNS를 이용하기 위해서 말이죠.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만 해도 용량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화질이 좋아지는 만큼요. 그런 만큼 내가 올린 사진이나 이미지를 보는데도 많은 데이터가 소모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그런 사진들의 화질은 그대로, 용량은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사이트명 : TinyPNG

회원가입 : 필요 없음

가     격 : 무료

한 글 화 : 안되어있음(굳이 필요도 없으며 크롬 자동번역으로 대체 가능)

 

https://tinypng.com/

 

TinyPNG – Compress WebP, PNG and JPEG images intelligently

Make your website faster and save bandwidth. TinyPNG optimizes your WebP, PNG and JPEG images by 50-80% while preserving full transparency!

tinypng.com

TinyPNG 메인 홈페이지

TinyPNG 메인 페이지 화면입니다. 상단에 링크 남겨두었으니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저는 크롬 자동번역을 이용해서 한글로 나오고요, 원래는 영어입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먼저 용량을 줄일 사진을 등록해볼까요?

 

TinyPNG에 사진을 등록하는 방법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사진을 끌어다가 박스 안에 넣어주시면 돼요. 그럼 자동으로 변환이 시작됩니다. 여러 사진을 동시에 드래그해서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TinyPNG에서 사진을 압축, 다운로드 받는방법

변환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제가 올린 사진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며 기존 740.2KB에서 151.7KB로 80%가 줄어들었네요? 말이 귀엽네요..ㅋㅋ 방금 당신을 구했습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본인의 다운로드 폴더에 사진이 저장되게 됩니다. 그 사진을 이용하면 부담도 줄고 용량도 줄고 일석이조죠^^

 

사진을 많이 올리시거나 혹은 사진들을 저장하는데 용량의 부담감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유용할듯하여 포스팅해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