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는 참으로 다양하고 많은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그걸 이용하는 사람도 많고, 더불어 악용하려는 사람들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죠. 저도 이번에 한번 호되게 당하고나니 보안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끼게 됬습니다.
비밀번호를 바꾸는걸로는 부족합니다. 어렵게, 기존 비밀번호와 연관없이 만든다고 해도 어떻게든 뚫고 들어와서 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후 분탕질을 하더군요. 그렇게 네이버 영구제한이란걸 당하고나니 화가 나기보다는 황당함이 더 했습니다.
보안은 아무리 강화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help?serviceNo=548&categoryNo=1273
네이버 영구 이용 제한 해제하는 방법은 위의 링크에 들어가셔서 해제신청을 하는겁니다. 이런일이 없어야겠지만 이미 발생되었다면 우선은 해제를 하고 보안을 강화해야겠죠.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우선 영구 이용 제한을 해제하는 설명이 나옵니다.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볼게요.
현재 재한으로 인하여 네이버이메일은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한 아이디가 제한을 당하면 다른 계정을 만든다고 해도 바로 정지가 되니 다른 이메일을 이용해야 합니다. 답변을 받을 이메일을 적으시고 해제했으면 하는 네이버 아이디를 적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명이라고 있는데, 로그인을 하면 보이는 화면에 있는데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되요.
저같은 경우에는 이런게 문의를 보낸날에 바로 답변메일이 왔습니다. 오전에 보냈었는데 오후 1시 42분에 풀렸다고 답변이왔네요? 그런데 여기가 더 웃기면서 무섭습니다. 제가 일하느라 미쳐 이 이메일을 못보고 다음날 확인해서 로그인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오후 2시 58분에 또 분탕질을 해서 다시 정지가 된 상황이였습니다. 뭐지? 나한테 원한있나? 풀린건 어찌알고 그새 들어와서는...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훨씬 지능적으로 우리의 정보를 털어가고 있습니다.
별수없이 다시 문의를 하고 이번에는 메일만 쳐다보고있었네요. 하필 운전하는 중에 답문이와서 차를 갓길에 새우고 비번을 바꾼 후 2차보안을 설정해줬습니다. 그리고 얼마후... 로그인을 시도했다는 알람이 와서 사뿐하게 차단을 해줬네요. 그리고는 지금까지는 조용합니다. 아직까지는요...
황당한 경험을 해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물론 인터넷속 세상이지만 누군가 내 행세를 하며 돌아다니며 분탕질을 했다고 생각하니 소름이 돋네요. 이런일이 없도록 2차보안 꼭 설정하시고 가능한 설정들은 죄다 해두시는게 안전합니다. 비밀번호를 틀리게 해두는건 덤이고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더 늦기전에 보안을 강화해두세요~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