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네이버에서 재공하는 무료폰트, 글꼴 모음 무려 150가지가 넘습니다. 무료로 예쁜 글씨체, 손글씨를 사용해보세요.

by 잡학다식 2021. 12. 27.
728x90
반응형

한글이나 엑셀작업같은 문서작업을 하시다보면 간혹 같은 글자체에 질리기도 하고 예쁜 손글씨같은 글자체를 쓰고싶을때도 있으실거에요. 그럴때 사용하기 좋은 글자체, 폰트를 무료로 네이버에서 무료로 세공하고 있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다양하고 예쁜 글자체가 많으니 한번 구경해보시는것도 좋아요. 일단은.. 무료잖아요?ㅋㅋ

 

https://hangeul.naver.com/2021/fonts

 

네이버 글꼴 모음

네이버가 만든 150여종의 글꼴을 한번에 만나보세요

hangeul.naver.com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라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글꼴 모음, 폰트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고요, 네이버가 개발한 글꼴 모음 보기를 누르시면

 

이렇게 무료로 제공하는 글꼴의 종류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클로바 나눔손글씨를 다운받아볼게요. 일반글꼴보다는 아무래도 손글씨쪽이 더 탐나네요..ㅋㅋ

 

한번에 다 받았더니 압축된 파일로, 무려 357MB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을 자랑하네요. 원하시는 글자체만 설치를 하고 지워야겠습니다. 물론 용량이 넉넉하다면 두고두고 바꿔가면서 사용하셔도 되고요^^ 일단 압축을 풀어줄게요.

 

?.? 데스크탑으로 할때는 괜찮았는데... 외국계노트북이라 그러지 한글이 깨져버렸어요..ㅠㅠ 나중에 사진을 바꾸든지 해야겠네요. 그래도 설치하는데는 문제가 없으니 일단 진행하도록 할게요.

 

원하시는 글꼴을 선택하시고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예시로 나온 글자체가 마음에 드시면 상단에 설치를 눌러주세요. 그럼 자동으로 적용이 됩니다.

 

잘 적용이 됬는지 확인해볼까요? 검색창에 '제어판'이라고 입력하시고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중에서 모양 및 개인 설정을 눌러주세요.

 

글꼴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잘 설치가 됬는지 확인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이곳에서 필요없는 글꼴을 지우실수도 있고, 지금 설치한 글꼴이 잘 적용됬는지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설치할때 이름이 떴는데 잘 설치가 됬네요. 한글이나 워드등에 들어가시면 새로 추가한 글꼴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오늘은 간단하게 무료로 사용 가능한 무료 폰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예쁜 손글씨로 적힌 예쁜편지도 만들어보시고, 딱딱하기만 한 문서에 사람 손때가 묻어나는 정겨운 느낌을 연출해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