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컴퓨터를 내 스마트폰으로 원격조정! 간편한 설치와 쉬운 사용법으로 내 컴퓨터를 밖에서 조종해보세요.(팀뷰어)

by 잡학다식 2021. 9. 24.
728x90
반응형

즐거운 하루입니다~ 오늘은 집에있는 내 컴퓨터, 또는 회사컴퓨터를 밖에서 스마트폰으로 원격조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볼까해요. 저같은 경우에는... 컴퓨터에 켜져있는 게임을 밖에서 조정하거나 하는 용도로 사용을 많이했던 프로그램입니다. TeamViewer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컴퓨터와 스마트폰, 두곳 모두에 깔려있어야 합니다.

 

 

https://www.teamviewer.com/ko/

 

Home

TeamViewer(팀뷰어)의 원격 데스크탑 접속 솔루션: 원격 컴퓨터에 연결하고 원격 지원 및 온라인 협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개인용은 무료입니다!

www.teamviewer.com

개인용으로 사용할때는 무료입니다. 우선 컴퓨터용을 설치해볼게요. 구글이나 다음등의 검색엔진에서 팀뷰어 라고 검색하셔도 되고, 위에 링크 남겨놓았으니 클릭하셔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이런저런 설명들과 함께 무료버전 다운로드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클릭해주시면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되요.

 

 

다운로드한 파일을 클릭하시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우선은 기본 설정으로 설치를 할게요. 동의 -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어떤용도로 사용할것인지를 물어보네요. 우린 집에서 사용할거니 개인적인 용도. 종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이런저런걸 동의해달라고 하네요. 이런건 좀 찝찝하긴 한데, 원래 유료로 운용되는 프로그램이고 우린 무료로 쓸거니 체크를 해주시고 계속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컴퓨터에 설치가 된 모습입니다. 자~ 컴퓨터는 준비가 완료가 되었고, 이제 스마트폰으로 넘어갈까요? 참고로 아이디는.. 아무에게나 알려주시면 안되요. 큰일납니다..ㅋㅋ

 

 

플레이스토어에서 팀뷰어를 검색하셔서 설치해주세요.

 

 

 

하아.. 여기서도 동의해달라고 하는게 많네요. 어쩔수 없는겁니다..ㅋㅋㅋ

 

 

원격으로 제어할 컴퓨터의 아이디를 입력해달라고 하네요. 아까 컴퓨터에 가려놓은 그 부분.. 그걸 눌러줍니다.

 

 

예전에 제가 사용할때는 계정이 필요없었는데..ㅠㅠ 포스팅하느라 다시 깔았더니 계정이 필요하다고 하네요..ㅠㅠ 이건.. 좀 마음에 안듭니다..ㅡ.ㅡ^

 

 

그나마 다행인건 입력하는게 부담없이 적다는거.. 이름과 ID로 사용할 이메일, 그리고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하나 생겼었는데요... 이름을 한글로 입력하니 인식을 못하더군요. 전 그래서 영문이름으로 입력했습니다. 성은빼고 이름만요..ㅋㅋ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을 하면 2차보안을 물어보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가볍게 그냥 스킵해주셔도 무방하고, 혹시 불안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생체인식으로 2차보안을 만들어주셔도 됩니다. 전 패수~

 

다시 처음화면으로 돌아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사용설명이 나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숙지해두셔야 편하게 내 컴퓨터를 스마트폰으로 제어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마우스 움직이는게 보이시나요? ㅋㅋ컴퓨터에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제어할 수 있게 되요. 파일전송부터 끄는거까지.. 아! 꺼져있는 컴퓨터를 켜는건 안됩니다. 꺼져있잖아요..ㅋㅋ 연결이 안되요..ㅠㅠ

 

비밀번호는 랜덤으로 생성하게 되어있으니 외우기는 힘들고, 카톡 내 프로글에서 나와의 채팅등으로 저장해두시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아이디는 저장이 되고요.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아이디는 어지간하면 알려주시지 마시고 내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시길 부탁드릴게요. 저같은 경우에는... 리니지2m하면서 간간히 들어가는 용도로..ㅋㅋㅋ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며 즐겁고 행복한 라이프생활 보내시길 기도할게요~ 모두 부~ 자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