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빠암호체 완성! 나만의 글자체로 만드는 폰트만들기. 스마트폰으로 만들어서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해보세요.(리얼폰트, TTF)

by 잡학다식 2021. 9. 17.
728x90
반응형

오늘도 즐거운 하루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나만의 폰트를 만드는 어플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마음에 드는 글자체가 없어서 고민해본적.. 없으신가요? 그럴때 직접 내가 써서 만든 글자체를 사용해보면 재미도있고 특별한 느낌을 주는 손편지같은 느낌을 줄수가 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컴퓨터를 이용해서 폰트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스마트폰은 하나뿐이더군요. 리얼폰트라는 어플이고요, 플레이스토어에서 리얼폰트라고 입력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평점이 낮은건... 왜그런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어쨌든, 영어는 안되고 지금은 한글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린 한글폰트 만들거잖아요?ㅋㅋ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시면 구글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참... 이 넓은 공간에 딸랑 저버튼하나..-_-;; 구글로 로그인을 하고 들어갑니다.

 

4가지의 메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직접 폰트를 만들어보고 싶으신분은 처음메뉴인 리얼 폰트를 들어가시면 되고, 어떻게 적용되는지 궁금하신분은 사용하기를 눌러보세요. 다른사람이 만든 폰트로 카드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내가 만든 폰트를 핸드폰에 적용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으며(엄청깁니다. 천천히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무료폰트는... 3번째메뉴랑 같은데?ㅡㅡ 왜만든거지? 버근가???

 

나만의 손글씨로 폰트를 만들어볼게요. 리얼폰트 만들기를 들어가주세요.

 

제가.. 글씨를 참 못씁니다..ㅋㅋ 그래서 우리 아이들은 암호체라고 부르더군요. 그래서 폰트이름을 아빠암호체 라고 설정하였습니다. 그러고나면 직접 자음과 모음을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 사용하고 싶은 모양으로 입력해주세요. 59번 전부다요.

 

글자가 완성이 됬습니다. 그런데.. 겹쳤네요? 진하게 되어있는 부분은 위치조정이 가능하니 드래그해서 옮겨주세요. 이쁘게~

 

다 완성하고나면 나오는 안내문입니다. 카드만들기에서 다시 수정이 가능하니 걱정하시마시고 다음으로 진행할게요.

 

아.. 정말 글씨체하고는...ㅋㅋㅋ 예쁜모양의 카드에 내가 직접 만든 폰트로 보내는화면이에요. 손편지 감성 그대로~

 

원하시는 글을 적어서 친구에게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다시 처음화면으로 돌아오셔서 리얼폰트 -> 리얼폰트관리 로 들어가시면 내가 만든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용 한도에서 무료로 진행이 되며 TTF파일로 저장이 되요. 저장받은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은 다음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오늘은 나만의 글자체를 만들어 폰트로 저장하는 어플에 대한 소개를 해봤습니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모양의 폰트를 만들어서 적용해보세요. 나만의 특별한 글자체! 손편지감성으로 또는 암호같은 글자들로 만들어서 특별한 사람에게 편지를 보내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볼게요^^

728x90
반응형